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소중한 마음이 소중히 전해지는 곳 - 구미푸드마켓 원룸밀집지역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

by 스마트시티

 

금오종합사회복지관 내 구미푸드마켓이 이번에는 원룸밀집지역으로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을 열었습니다.

 

푸드마켓은 도움이 필요한 이용자가 후원받은 식생〮필품이 진열된 슈퍼마켓 형태의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물품을 선택하고 무상 지원받을 수 있는 사회복지서비스입니다. 이번 푸드마켓은 원룸밀집지역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의 형태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푸드마켓에는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마음이 가득 담겼는데요. 두 번째 고백(GO BAG) 프로젝트를 통해 후원된 물품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난달,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마음을 채워 전하는 고백(GO BAG) 프로젝트 시즌 2에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해 주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제공되는 가방에 각 가정 내 다양한 생필품을 담아 기부하면 되는데요. 임직원 가족 200가정이 넘는 적극적인 후원과 함께, VE그룹 푸른마음 봉사팀에서는 기부 물품들을 분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물품을 종류별로 나누고, 유통기한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며 오랜 시간 분류한 끝에 마켓 내 진열될 물건들을 상자에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이동푸드마켓 진열대에 종류별로 다양한 물품들이 올랐습니다. 간편식을 포함한 각종 식료품은 물론 꼭 필요한 생활용품까지 저렴한 가격에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 방문한 이용대상자들은 이동복지관 안내부스에서 소정의 절차를 거쳐 지원 대상임을 확인하고 필요한 물품을 고를 수 있는데요. 아기 분유부터 다양한 생필품들과 함께 가정의 달,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후원 물품을 통해 지역 이웃들에게 전달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