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2015 나눔워킹 페스티벌② 함께 걸으면 건강한 내일이 가까워집니다

by 스마트시티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용인, 아산, 천안, 화성, 구미 등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며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축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올해 10월 24일 진행되는 ‘구미시민과 함께하는 2015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앞두고, 건강도시 구미와 함께해 더욱 특별한 스마트시티의 건강과 나눔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봅니다.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어떤 행사인가요?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걷기’를 통해 자신의 내면과 더불어 이웃에 대한 마음까지 돌아볼 수 있는 ‘사랑과 나눔의 시민 축제’입니다. 2013년을 첫 시작으로 매해 가을 진행되고 있는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트의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건강도시 구미’와 함께해 더욱 특별합니다. 건강도시는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를 말합니다. 구미는 2009년 건강도시 추진팀을 꾸리고 건강한 삶터, 일터, 복지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나와 이웃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나눔워킹 페스티벌이 더욱 빛을 발하는 건데요. 



나눔워킹 페스티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매칭그랜트’입니다. 신청자가 참가비 5천원을 내면 삼성이 1:1 매칭(Mathcing)으로 5천원을 더한 기금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합니다. 단순히 즐기는 축제를 넘어서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축제로 의미를 더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는 10월 24일, 화창한 가을 햇살 아래, 도심 속 숲길을 걸으며 모두가 좀 더 행복해지는 경험을 함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무엇이 이루어졌나요?



<2013년, 첫 걸음을 내딛다> 장애인시설 차량지원

한 사람의 작은 나눔이 더 큰 나눔으로 불어나는 기적의 나눔워킹 페스티벌! 2013년 10월 12일, 그 첫 걸음을 내딛은 스마트시티의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지역주민과 삼성전자 임직원, 구미시 기관단체장 등 1만 2,5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행사를 통해 모인 수익금 1억 2,500만 원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장애인단체 행복차량전달, 장애인시설 리모델링, 장애인 스포츠 진흥지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2014년, 한 걸음 더 다가가다> 적십자 무료 급식 차량지원

어려운 이웃도 돕고, 야외 운동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인 나눔워킹 페스티벌. 2014년 9월 27일 열린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지난해의 경험을 토대로 더욱 알차게 진행되었습니다. 총 1만 8,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 5,000원을 합한 9,000만 원과 스마트시티가 1:1매칭으로 9,000만 원을 출연해 조성된 총 1억 8,000만 원은 구미시 적십자 무료 급식차량 및 환경개선과 운영자금으로 전달되었습니다.



<2015년, 더 나은 내일을 향해가다>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및 운영지원

올해 3회째를 맞이한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구미지역 나눔행사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동안 구미 시민과 삼성이 함께 한 나눔활동이 지역사회의 행복을 견인하고 있는데요. 올해 조성된 기금은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개선 및 운영지원비’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함께 걸으며 건강한 지역사회의 내일을 향해가고 있는 스마트시티의 나눔워킹 페스티벌! 앞으로 계속될 축제를 기대해주세요~


※ 참가신청 조기 마감 안내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2015년 구미시민과 함께하는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의 참가신청이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문의 워킹페스티벌 사무국(054-479-555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