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우리 지역을 깨끗하고 푸르게 - 세계 물의 날 기념 하천정화 활동

by 스마트시티

따스한 햇살과 함께 우리에게 다가온 봄! 이맘때쯤이면 겨우내 쌓였던 묵은 먼지를 털어내기 위해 가정에서는 봄맞이 청소를 하곤 하는데요. 지난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스마트시티가 구미사업장 근방 이계천 정화 활동에 두 팔 걷고 나섰습니다. 수질 오염과 식수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유엔(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기념 하천정화 현장으로 가볼까요?

 

스마트시티 임직원 20여 명이 모여 이계천 수변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하천정화 활동을 펼쳤습니다. 스마트시티 임직원들 모두 두 손에 집게와 쓰레기 봉투 장착! 폐지, 스티로폼, 비닐 등 종류도 크기도 다양한 쓰레기들이 곳곳에 포착되었는데요. 하천 주변 사람들이 무심코 버린 쓰레기들을 놓칠세라 숨어있는 쓰레기들까지 남김 없이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이계천 산책로 구석구석을 누비며 쓰레기 줍기에 여념이 없는 스마트시티 임직원들! 분홍색 쓰레기 봉투가 점점 쌓이는 것을 보며 하천정화 활동에 대한 의지가 활활 타오릅니다.

 

꼼꼼하게 하천 주변을 청소한 후, 이계천을 따라 올라와 진평교에서 임수교까지 연결된 인도 및 주차장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했는데요. 출발지점으로 다시 돌아오며 임직원들의 발걸음이 닿는 곳곳마다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함이 2배로 느껴집니다.

 

열심히 땀 흘린 자, 먹어라!’라는 말이 있죠?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한 임직원들을 위해 돌아가는 길에는 맛있는 간식까지! 구미Infra기술그룹 김태식 님은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해 뜻 깊었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우리 지역을 아끼는 마음을 담아 진행한 세계 물의 날 기념 하천정화 활동! 스마트시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앞장설 계획입니다. 우리 지역의 청정한 환경을 만드는 스마트시티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INTERVIEW

구미환경안전팀(EHS) 김종철 팀장

 

점심시간, 이계천에서 산책을 많이 하는데요.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서 지하수처럼 깨끗한 이계천을 위해 하천정화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계천을 산책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구미시민 모든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계천을 만들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