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2017 스마트시티 꾸러기 페스티벌, 아이들의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by 스마트시티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이날. 이날만큼은 어린이들이 주인공인 날입니다. 어른들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아이들이 한 뼘 더 자라나는 이날, 스마트시티는 임직원 가족과 지역 내 가족들을 초대해 신나는 축제를 진행했습니다. 5월 5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신나는 놀이동산으로 변신한 스마트시티로 떠나봅니다~

 

 

 

신나는 놀이동산으로

다 함께 떠나자!
매년 다양한 체험활동과 즐길 거리를 마련해 아이들에게 꿈 속 동화나라 같은 어린이날을 선물해주고 있는 스마트시티! 올해도 변함없이 사업장을 활짝 개방하고 평소 즐기기 힘든 다양한 체험활동과 행사를 한꺼번에 진행했습니다.

 

 

어린이날 아침, 이날 하루만큼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행복을 안겨주고자 많은 가족들이 스마트시티 행을 선택했습니다. 구미 인동에 자리한 스마트시티 2캠퍼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인형으로 입구를 장식했는데요. 아이들이 행사장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어린이날 기분을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꿈동산
즐길 거리 볼거리 한가득~

스마트시티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꾸러기페스티벌! 하지만 해가 갈수록 더욱 향상된 이벤트를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만족을 더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련하고 가족들을 맞이한 스마트시티. 메인 도로를 따라 운행된 해피 트레인부터, 실제로 탑승해볼 수 있었던 튜닝카와 헬기까지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아이템들이 즐비했습니다.

 

 

 

상상누림터와 창작키움터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삼성전자에서 마련한 행사답게, 갤럭시 S8, 기어 VR 4D 체험관을 운영해 특색을 더하고, 전문사육사와 함께하는 동물 전시·체험전 등이 열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증강현실 색칠놀이, 나무 액자 만들기 등을 진행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한껏 고취시킬 수 있었습니다.

 

 

 

조금 어린 영유아 어린이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각양각색의 초대형 에어바운스 놀이터는 물론, 올해 새롭게 등장해 주목을 받은 물 위를 달리는 페달보트, 애니멀 무빙라이더, 에어범버카 등이 동심을 한 번에 사로잡았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풍성한 가족프로그램

어린이뿐만 아니라 이날 사업장을 찾은 가족들을 위해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여럿 진행되었습니다. 캘리그라피 액자 선물 및 우리 집 가훈 선물 코너에는 가족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한낮의 무더위를 한 번에 날려주는 Cool Zone과 물총놀이터에서는 가족들의 신나는 물놀이가 펼쳐졌습니다.

 

 

 

운동장에 마련된 메인 무대에서는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피터팬이 등장하는 공연을 비롯해, 우리 가족 명랑운동회, 내 손주 선물 주는 고무신, 패밀리 퀴즈 열전 등이 열려 가족의 행복을 더하고 푸짐한 선물도 지급되었습니다.

 

 

 

스마트시티는 곳곳에는 휴식터도 마련되었습니다. 가족들이 돗자리와 간이 텐트를 펴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특별히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이날. 가족들은 이곳에서 점심식사를 즐기고 체험활동 중간 중간 함께 모여 화창한 오월의 나들이를 만끽했습니다.

 

 

 

이 밖에도 행사장 한 편에 희망나눔브릿지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모두가 즐거운 이날, 초록우산,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등 국내외 NGO 단체들이 참여해 가난과 질병으로 싸우고 있는 어려운 친구들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해 주기도 했습니다.

 

 

 

 

 

 

 

스마트시티에서 놀이동산, 동물원, 각종 체험활동까지 한꺼번에 즐길 수 있었던 꾸러기 페스티벌! 오후부터는 비가 내리기 시작했지만,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은 거짓말처럼 맑고 푸른 하늘을 선보여서 더욱 반가웠습니다. 온종일 아이들의 함성과 웃음소리로 가득했던 스마트시티 덕분에 가족들의 마법 같은 어린이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