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사고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철 보내기!

by 스마트시티


구미시 7월 안전점검의 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

지난 7월 4일, 구미역 광장에서 구미시 재난안전네트워크단체 회원과 공무원 및 유관기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이 실시되었습니다. 이날은 구미역광장과 구미역대합실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여름철에 대비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풍수해대비 국민행동요령 등을 집중 홍보했습니다.



이후 재난안전네트워크 회원들은 구미중앙시장으로 이동하여 전통시장 안전점검을 홍보하면서 안전관련 홍보물과 부채를 배부해 상인 및 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장덕수 안전재난과장은 “이번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휴가철로 산과 바다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안전사고는 휴일이 없다.”며 항상 안전수칙을 지키고 예방하여 사고 없이 즐겁고 신나는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당부하였습니다.



<스마트시티 블로그에서 전해드리는 재난별 안전요령>


물놀이 안전수칙, 꼭 지켜주세요!

수영 전에는 손, 발 등의 경련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준비운동을 해야 합니다. 물에 들어가기 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팔, 얼굴, 가슴 등의 순서) 물을 적신 후 물에 들어가고, 수영 도중 몸에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길 때에는 즉시 밖으로 나와 몸을 따뜻하게 감싸고 휴식을 취합니다. 장시간 수영은 피하고, 호수나 강에서는 혼자 수영하지 않습니다. 어린이는 항상 보호자가 즉각 구조가 가능한 위치에 있도록 하며, 주의와 감독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호우, 태풍, 홍수대비 안전수칙, 미리 준비해 주세요!

하수구와 배수구를 점검하고, 낙하위험이 있는 지붕·간판을 단단히 고정하는 등 사전예방을 철저히 합니다. 전신주, 가로등, 신호등은 손으로 만지지 말고, 공사장 근처, 비탈면이나 산사태가 일어날 수 있는 지역은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피해가 예상되는 주민은 모래주머니, 튜브와 응급 약품, 손전등, 식수, 비상식량 등의 생필품을 미리 준비해 두도록 합니다. 천둥·번개가 칠 경우, 우산은 쓰지 않고 전신주나 큰 나무 밑은 피해 건물 안이나 안전한 공간으로 대피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