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재능기부로 따뜻한 우리! 구미시 행복 자원봉사 온마을 만들기

by 스마트시티


구미시와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11월 24일 신평1동 일원에서 17개 봉사 단체 7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구미시 자원봉사 온(溫)마을 만들기’를 개최하였습니다.

자원봉사단체의 재능나눔으로 구미시 전역에 따뜻한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구미시 자원봉사 온(溫/ON)마을 만들기’. 다양한 재능을 가진 봉사단체들이 모여 취약 계층에 동시다발적인 봉사활동을 도모하고, 봉사활동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였는데요, 지난 6월 고아읍 황산리 일원에서 진행된 후 신평1동에서 두 번째로 열렸습니다.

신평1동 경로당에는 추운 겨울을 대비한 단열 에어캡 부착 및 방충망 교체 활동이 진행되었고, 주민센터 인근에서는 장수사진 촬영을 비롯해 손·발 마사지,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장면 나눔활동, 빵·쿠키나눔과 따뜻한 차 대접, 지역아동센터 컴퓨터 후원, 공연봉사, 사진 즉석인화서비스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권남원 신평1동 동장은 “이번 행사로 우리 마을에 더욱 활기가 도는 것 같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이웃에게 나눔으로써 행복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참여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봉사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김영준 새마을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마음을 지닌 봉사자들과 마을 주민들의 화합으로 신평1동이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마을이 된 것 같다. 이번 행사가 관내 봉사자들의 재능나눔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