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스마트시티에서 무의탁 어르신을 위한 건강해孝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비대면이지만 어느 때보다 마음을 듬뿍 담아 화사한 카네이션 바구니가 완성되었는데요. 수많은 임직원의 참여가 이어졌던 봉사활동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지난 426일부터 513일까지 비대면 핸즈온 봉사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핸즈온 봉사활동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각자의 자리에서 일사분란하게 ‘카네이션 바구니 만들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임직원 뿐만 아니라 자녀까지 합세했는데요. 서툰 솜씨로 하나 둘 꽃을 꽂다보니 어느새 화사한 꽃 바구니 완성! 아이들이 직접 쓴 삐뚤빼뚤 편지에도 그 마음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많은 사람이 참여한 만큼 다양한 카네이션 바구니가 만들어졌숩니다. Glass공정기술그룹의 김연희 님은 허전한 부분에 드라이 플라워를 이용해 더 풍성한 카네이션 바구니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카네이션을 받고 기뻐하실 어르신을 위해 더 좋은 향기가 나게 차량용 방향제까지 달아주는 정성을 보였답니다. HQE그룹 이세희 님은 “작은 손편지까지 쓸 수 있어서 짧게나마 진심을 전해보았습니다. 제 선물을 받고 행복한 웃음을 지으셨으면 좋겠어요!”라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자원운영그룹 이지은 님은 “아이들과 함께 카네이션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소외된 지역 어르신들도 돌아보게 되고 보람된 어버이날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하는 봉사로 아이들의 생활 속에 나눔이 녹아들었으면 해요. 이렇게 좋은 활동 앞으로도 많아지길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지난 20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핸즈온 봉사활동을 통해 만든 카네이션 바구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카네이션 바구니와 더불어 코로나시대 필수품인 마스크, 손 소독제와 한 끼 식사로 든든한 누룽지 세트, 어르신 건강을 위한 파스 세트까지! 푸짐한 건강키트가 구미지역 재가노인서비스센터 5개소를 통해 총 500명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물품을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행복한 미소로 화답했는데요. 스마트시티의 사랑을 한 아름 안고, 행복한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스마트시티는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건전한 움직임으로 바쁜 하루를 보내는 스마트시티의 행보를 지켜봐주고 응원해주세요!

댓글
  • 프로필사진 김덕식 카네이션 만들기 참여자로서 생생한 후기까지 볼 수 있어 감사합니다.
    아들냄과 열심히 만들었던 카네이션이 어르신께 잘 전달 되었고 건강키트까지 센스있네요 ㅎㅎ

    준비해주신 구미사회공헌센터 담당자분들 고맙습니다.
    2021.05.21 13:05
  • 프로필사진 김연희 저도 카네이션 만들기 참여했었는데요
    이렇게 제가 만든 카네이션도 어르신들께 전달되었다고 생각하니 기쁘네요 ㅠㅠ
    좋은기회를 통해 봉사활동에 참여를 할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1.05.21 13:07
  • 프로필사진 달해꽃 어떤 어르신께 제가 만든 카네이션이 전달 되었을까? 궁금한데요~ 어떤 분이시던~ 항상 건강하시고 내년에도 이런 좋은 행사 지속적으로 했으면 좋겠네요~^^ 구미 사회공헌센터 담당자 및 전달까지 진행해주신 협의회분들 고생많으셨습니다. 2021.05.21 13:24
  • 프로필사진 이상은 저도 이번에 기회가 되어 아이들과 즐겁게 만들었는데, 잘 전달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항상 이런 이벤트 기획 / 진행하시는 봉사활동 담당자분들 존경합니다.
    2021.05.21 13:31
  • 프로필사진 김프로 뭉클하네요. 선한 마음 깃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5.21 14:13
  • 프로필사진 황미림 마지막 어르신들의 후기까지 감동입니다.
    다음 비대면 봉사활동도 기대해보겠습니다~^^
    2021.05.24 08:29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