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출동! 너의 안전을 지키러 왔다!-교통안전 캠페인

by 스마트시티


우리 지역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형남초등학교를 포함한 스마트시티 부근 초등학교와 구미역에 안전 스티커 부착과 교통안전 지도까지! 학생들의 안전지키미 역할을 자처했던 스마트시티의 하루 속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 안. 특히 계단에서는 친구와 장난치거나, 스마트폰을 만지면서 가다가도 자칫 방심해 큰 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시티가 학생들의 눈에 잘 띄게 ‘우측보행’ 스티커를 곳곳에 부착했습니다! 마구마구 뛰어다니는 것보다 질서정연하게 우측보행으로 다닌다면 훨씬 안전하겠죠?




경사가 높은 곳에 위치한 형남초등학교. 하교 시간에는 뛰어 내려가는 학생들이 많아 더욱 위험해 보였는데요. 눈에 잘 띄는 곳을 골라 ‘스마트폰 사용 자제’ 스티커를 부착합니다. 스티커가 들뜨지 않도록 망치로 팡팡! 다 붙인 후에는 학생들이 미끄러지지 않을까 한 번 더 체크~




하교 시간에 맞춰 정문에 나란히 선 스마트시티.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현수막을 들고 구호를 힘차게 외칩니다.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합시다~’ 큰 소리로 외치는 스마트폰에 ‘넵!’ 밝게 대답하는 친구들이 있는가 하면, 손에 쥐고 있던 스마트폰을 재빠르게 주머니에 넣는 학생까지. 제각각의 방법으로 응답한 학생들 고마워요~



 

이날, 구미시 재난안전네트워크 안실련, 해병대 전우회 등 지역의 많은 단체들도 캠페인에 동참해주었는데요. 형곡, 형일초등학교, 구미역 등에서 모두가 똘똘 뭉쳐 안전을 외쳤습니다. 스마트시티는 앞으로도 꾸준히 우리 지역 학생들이 더욱 안전한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안전지키미 스마트시티! 학생들과 가족, 선생님, 친구 모두의 쾌활한 웃음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