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정보] 따뜻한 차 한 잔 하며 쉬어가세요~

by 스마트시티


기온은 연일 영하로 떨어지고, 미세먼지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몸이 으슬해지는 것은 물론 목까지 칼칼해지기 일쑤! 이럴 때일수록 내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과 마음을 녹이는 동시에 여유로움까지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차 한 잔 어떠세요?

 

 

 

수족냉증러를 위한 알싸한 생강차
겨울만 되면 손발이 꽁꽁 어는 듯한 수족냉증을 겪는 사람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는 생강차! 생강차는 가루를 말려서 먹는 것보다 생강5, 계피1의 비율로 끓여먹으면 향기와 맛, 효능까지 두 배로 느낄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몸 자체에 냉기가 많은 분들은 생강차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향이 일품 모과차
모과는 비타민이 풍부해 감기 예방과 기침을 멎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맛이 시고 떫어 꿀이나 설탕에 절여 차나 술로 담가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직접 청을 만들 경우 너무 익어 과육이 물러진 것을 피하고 알맹이가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모과를 선택하는 꿀팁입니다!

 

 

 

칼칼한 목을 달래주는 도라지차
도라지차는 사계절 언제 먹어도 좋지만, 예로부터 감기를 위한 천연상비약이라고 불릴 만큼 코감기, 기침 등 기관지에 효과만점입니다. 도라지차는 따뜻한 물에 2분 정도 우리면 그 향과 맛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도라지 특유의 쓴 맛이 싫다면 꿀이나 대추 등 단맛이 나는 음식과 함께 섞어 색다른 맛으로도 즐겨보세요~

 

 

 

황금 기운을 전하는 황금가지차
겨우살이를 달여 만든 황금가치자. 우리나라 전역에서 자라기 때문에 사시사철 채취가 가능하지만 그중에서도 겨울과 이른 봄 사이에 나는 겨우살이가 으뜸! 불면증, 신경통 등의 완화뿐만 아니라 항암효과에도 뛰어난데요. 구수한 향내를 풍기는 차 한 잔으로 몸을 따듯하게 보호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