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문화] ‘싱글슈머’를 위한 TV 다시보기 앱

by 스마트시티

 

 

혼밥, 혼술, 혼행. 어느새 자연스러워진 단어죠? 그만큼 홀로 사는 삶이 익숙해졌다는 것인데요. 1인 가족의 형태로 살아가면서 소비생활을 하는 사람을 싱글슈머(Single+Consumer)라고 합니다. 많은 싱글슈머들이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PC 등을 통해 TV를 시청하는데요. 이들을 위한 TV 다시보기 앱을 소개합니다.


 

 

단 한 순간도 놓칠 수 없다면!

푹TV(pooq)

 


 

지상파 3사가 함께 만든 앱으로, 자사들의 실시간 지상파 방송은 물론 영화와 종편 채널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TV 콘텐츠 앱입니다. 지난 7월, 실시간 시청 무료 채널 수를 대대적으로 늘렸는데요. 지상파는 물론, 종편, 스포츠, 예능, 홈쇼핑까지 프리미엄급 50여 개 채널을 실시간 무료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으로 보던 콘텐츠를 TV나 PC로 연결해서 볼 수 있고, 놓친 화면을 방송 60분 전까지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을 탑재해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SKT 고객이라면 마음껏 누려!

옥수수(oksusu)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TV콘텐츠 앱으로, B tv Mobile과 Hoppin이 만나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국내 최다 스포츠 콘텐츠를 보유한 앱답게 다양한 스포츠 채널과 VOD를 볼 수 있는데요. 스포츠 외에도 실시간 TV 시청은 물론, 지상파, 종편, 케이블, IPTV와 유사한 극장 동시상영 영화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 앱의 특징은 SKT 고객에게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전 국민에게 제공하는 무료 콘텐츠를 따로 마련하고,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이면 다양한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게 해 타 통신사 고객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없이 논스톱! 미드 마니아 모여라!

넷플릭스(Netflix)

 

 

지난해 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 외국 기업인만큼 해외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이 뛰어난데요. 특히 미국 드라마에 강세를 보이며 국내 고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영화 <옥자> 개봉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안착한 넷플릭스의 가장 큰 장점은 광고가 없다는 점입니다.
해외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를 주요 콘텐츠로 하는 탓에, 콘텐츠 양은 타 앱에 비해 적은 편인데요. 대신에 넷플릭스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독점 콘텐츠는 전편을 일시에 공개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급박한 촬영 일정 때문에 콘텐츠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이밖에도 다양한 TV 다시보기 앱이 있는데요. 각 앱들은 색다른 혜택을 가지고 이용자들을 맞이하고 있답니다. 마음에 드는 TV 다시보기 앱으로, 취향 따라 기분 따라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