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16

[생활] 잠이 보약! 삶의 질을 높이는 수면 준비법 침실은 오로지 수면을 위한 곳 우리 몸이 침실에서 잠자는 것 이외의 활동에 익숙해지면 진짜 잠자리에 드는 시간에 제대로 잠들기 힘들어질 수도 있다. TV 시청, 스마트폰 사용처럼 잠을 방해할 여지가 있는 활동은 피하자. Tip 숙면을 부르는 침실 습관 독서, 배우자와 껴안기, 일기쓰기, 명상, 차 마시기는 OK! 스트레칭으로 꿀잠 자는 몸만들기 잠들기 전 10분 스트레칭은 꿀잠을 부르기에 제격이다. 특히 침대에 누워 다리를 쭈욱 뻗는 것만으로도 하루 종일 긴장해 있던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자기 전 10분 투자로 수면의 질을 높이자. Tip 발가락이 꿀잠의 히든 키 발가락을 안쪽으로 당기고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스트레칭 효과 ↑ 반신욕으로 부르는 숙면 호르몬! 적당한 온도(38~40℃).. 2021. 10. 29.
지역 소상공인 마음을 달래준다! -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위드 코로나'를 기대하는 11월이 바짝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민들의 마음고생이 심했는데요. 힘든 상황 속에서 꿋꿋하게 버텨온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를 시행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는 ①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소기업으로서 ② 2021년 7월 7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 기간 동안 ③ 「감염병예방법」제49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함에 따라 ④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보상을 지급합니다. 손실보상액은 최소 10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로 개별업체의 손실액에 비례하여 산정하는데요. 지역민들의 생활에 보탬이 되어 줄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10월 .. 2021. 10. 27.
아이들에게 더 밝은 세상을 – 사랑의 나눔로드 127차 후원금 전달식 단풍이 절정으로 무르익은 가을, 지역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힘찬 응원을 전달하기 위해 스마트시티가 출동했습니다. 웃음이 예쁜 9살의 세준(가명)이가 이번 127차 사랑의 나눔로드 후원금의 주인공입니다. 세준이네 가족은 아버지와 어머니, 고등학생 누나, 9살 세준이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사업의 실패로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앓고 있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뇌전증까지 판정받게 되었습니다. 세준이의 어머니 역시 허약한 체질로 고혈압을 지병으로 앓고 있고, 이외에도 고지혈증과 빈혈로 약을 복용 중이라 4인 가족의 생계유지도 빠듯한 실정입니다. 9살 초등학생인 세준이는 희귀질환인 신경섬유종을 앓고 있는데, 콧속에 신경섬유종이 자라면 주기적으로 제거해줘야 하고, 신경섬유종이 시신경을 .. 2021. 10. 27.
[문화] 라떼의 아이템이 뜬다! 미디어 속 뉴트로 이건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카세트테이프 의 덕선이가 갖고 싶어 했던 주인공 일명 '마이마이'. BTS, 두아 리파(Dua Lipa)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카세트테이프 발매 대열에 합류하면서 젊은 세대의 관심이 한창이다. 서랍 속 고이 보관한 카세트 플레이어를 꺼내 1980년대 투박한 감성을 느껴보자. 그 때 그 시절에도 폴더블이? 2G 휴대전화 매직홀, 가로본능, 소울폰 등 각각 개성을 듬뿍 담은 휴대전화가 쏟아져 나오던 시절이 있었다. 폴더블폰의 조상격인 폴더폰, 밀고 닫던 슬라이드폰까지 각양각색! "휴대전화 여분 배터리가 나왔으면 좋겠다~"던 Z세대들은 옛날 드라마 속 휴대전화를 보면 깜짝 놀란다는 후문이다. 뉴트로 감성의 정석 필름 카메라 부모님 손잡고 나들이 갈 때 꼭 사갔던 일회용 필름 카메라.. 2021. 10. 26.
[정보] 이색 반려동물, 귀여우면 다야? 뾰족한 가시로 무장 고슴도치 고슴도치는 귀여운 외모와 달리 경계심이 많고 후각이 뛰어나 깨끗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생활해야 합니다. 고슴도치 희귀병인 ‘WHS’ 예방을 위해 평소 비타민을 충분히 공급하고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아야 해요~ 천진난만한 매력에 퐁당~ 라쿤 발톱이 날카로운 라쿤은 평소 호기심과 장난기가 많아 반려인에게 상처를 남기기도 합니다. 야생성을 길들이기 힘든 점, 생태계위해우려 생물로 지정된 만큼 여러분의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BTS 진의 반려종으로 관심집중~ 슈가글라이더 앞다리와 뒷다리 사이의 비막이 매력 포인트인 슈가글라이더.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달리 악취를 만드는 취선으로 인해 심각한 냄새가 납니다. 배변 훈련도 힘들어 금방 지저분해지니 꾸준한 관리가 중요해요. 2021. 10. 21.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구미 갑작스럽게 찾아온 한파도 구미를 꽃피우는 문화생활을 멈출 수 없습니다. 10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구미시에서 을 개최해 문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했는데요. 구미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고 구미 문화도시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이번 포럼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요? 은 문화도시 활동가를 초청해 문화도시에 관한 강연을 듣고, 시민들과 자유로운 토론 시간을 가집니다. ‘문화적 관점에서 바라본 도시 : 문화도시’, ‘문화도시와 지역문화공론화장’, ‘문화도시로 가는 길 : 시민참여와 거버넌스’, ‘시민들의 역할과 관계망으로 도시의 문화를 만드는 칠곡’, ‘구미, 문화도시로의 가능성을 말하다’ 등 5개의 주제로 문화도시 구미의 미래를 이야기하는데요. 지역민과 동행하는, 지역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2021. 10. 19.
[푸드] 면역력을 올리는 가을 제철 해산물 상큼! 고소! 쫄깃! 입안을 꽉 채우는 식감 꼬막 샐러드 재료 꼬막, 샐러드 채소 한 줌, 물 적당량, 청주, 오리엔탈 드레싱 1 해감한 꼬막을 청주를 넣은 물에 삶아줍니다. 2 한 김 식힌 후 꼬막 껍데기를 모두 까줍니다. 3 준비해 둔 꼬막과 채소들을 섞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살짝 부어주면 완성! TIP 꼬막 껍데기는 뒤쪽을 숟가락으로 눌러주면 쉽게 깔 수 있어요~ 색다른 맛, 친근한 생선의 반란 고등어 초밥 재료 초절임 고등어, 초간을 한 밥, 고추냉이, 초생강, 쪽파 1 초절임한 고등어는 잔뼈와 가시를 제거하고 균일한 두께로 자릅니다. 2 도마에 랩을 펼쳐 1을 올리고 잘게 자른 초생강과 쪽파를 올려줍니다. 3 그 위에 초간을 한 밥을 올려 단단히 만 뒤 랩을 벗겨내면 완성! 살이 통통! 고소한 기.. 2021. 10. 18.
[정보] 카메라에 남기고픈 최고의 단풍스팟 한폭의 그림같은 홍단풍길 에코테마파크 대구숲 에코테마파크 대구숲에 들어서는 순간, 도심과는 다른 비일상적 순간을 맞이한다. 촉촉한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색과 잎이 풍성한 단풍나무, 그 사이로 쏟아지는 햇빛에 고단했던 현실들을 자연스럽게 잊어본다. 위치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1003 단풍 절정시기 10. 27.(수) 상공에서 찰칵! 가을의 짜릿한 맛 팔공산 케이블카 평범한 단풍놀이는 가라! 가족, 연인들과 특별한 순간을 만끽하고 싶다면 팔공산 케이블카를 타보자. 위에서 내려다보며 산을 꽉 채운 단풍을 즐기니 마치 신선이라도 된 것 같다. 단풍을 발아래 두고 멋진 사진 한 컷 남겨보자. 위치 대구 동구 팔공산로 185길 51 단풍 절정시기 10. 27.(수) 마을길 가득 노란 카펫의 향연 도리.. 2021. 10. 16.
[정보] 가을은 독서의 계절 이색책방 고양이가 주인이냥~ 심플책방 감각적인 포스터와 엽서로 가득 채운 벽을 지나면 귀여운 고양이가 나를 맞이한다. 취향저격 칵테일로 분위기 UP! 추억을 담는 폴라로이드 사진 한 컷 찰칵! 고양이가 상처 낸 책들은 50% 할인 판매 중이라고 하니, 득템 찬스를 놓치지 말자. 장소 대구 동구 동부로34길 4 지하 1층 시간 12:00~21:00(매주 월 휴무 / 마지막 주 월, 화 휴무) 황리단길 속 힐링공간 어서어서 ‘어디에나 있는 서점, 어디에도 없는 서점’이라는 의미를 가진 ‘어서어서’. 북적이는 황리단길 속 고요한 또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 책방의 시그니처인 ‘읽는 약’ 봉투에 건네지는 마음을 치유하는 책, 독서가 필요한 순간이다. 장소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3 시간 평일 11:00~19:30 / 주.. 2021. 10.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