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여행이야기

제1회 구미라면캠핑 페스티벌

by 스마트시티 2022. 9. 22.

 

8월 27일 (토) 낙동강체육공원 구미 캠핑장에서 제1회 구미라면캠핑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날씨도 전형적인 가을 날씨라 무척 좋았습니다.

 

금오꼬불탑

 

위 탑은 금오꼬불탑입니다. "새희망 구미시대"라고 적혀있네요. 캠핑 인구가 많아지고 있고 캠핑장도 많이 생기고 있지만 캠핑과 라면이라는 이색조합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끈 것 같습니다.

 

'라면투자자가 되어보자' 행사

 

이날 행사장은 My Gumi Zone/ E.S.G Zone/Noodle Zone/ Flea Market Zone 등 네 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진행 되었습니다. [라면투자자가 되어보자] 행사는 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레시피를 보고 사전에 인증 용지를 이용하여 순위를 맞추는 행사였는데요. 경연대회 2시간전부터 30분전까지 1,2,3등을 맞추는 게임이었습니다. 요리경연대회는 디저트라면, 건강라면, 해장라면, 냉라면 대회가 열렸습니다. 예선까지 치뤘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레시피의 라면요리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디저트 라면 요리경연대회 준비 중인 사진입니다. 분식집 기물을 준비한 주최 측의 배려가 아름답습니다.

 

 

구미라면캠핑 페스티벌 주위에는 이런 현수막이 많이 있었습니다. 양은냄비에 라면을 끓여 먹으면 맛있는 이유가 열전도율과 라면끓이기의 상관관계에 있었네요. 라면을 먹기전에 이런 상식이 있어야 되는군요.

 

 

E.S.G Zone에는 대형 신라면 페트병 수거함이 등장을 했습니다. 구미라면캠핑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1회용 페트병을 신라면 페트병 수거함에 수거를 하면 ㈜ 농심에서 지역사회에 기부를 한다고 합니다. ㈜농심 구미공장은 신라면의 75%를 생산한다고 해요. 

 

 

요즘 많은 기업들이 ESG경영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저도 페트병 라벨을 제거를 하고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 했습니다.

 

 

이승환 어린이(초등학교 6)가 [냄비를 잡아라]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양은냄비에 공 모양의 인형을 넣으면 신라면을 주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이승환 어린이가 삼성라이온즈 구자욱 선수 저지를 입고 참가했습니다.

 

 

기내식이 최초로 국내 항공사에서 제공된 게 1997년이라고 하네요. 벌써 25년이 되었는데요. 기내식으로 라면이 제공된지가 이렇게 오래 되었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입맛없을 때 기내에서 라면 한 그릇 먹으면 속이 확 풀리는 경험 다들 해보신 적 있으시지요?

 

 

라면을 끓여주는 곳과 라면을 취향에 따라 스스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셀프바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유튜버 권회훈씨도 나오네요!

 

 

라면을 끓이는 곳에서 한 그릇 주문했습니다. 번호표를 받고 기다리면 금방 라면이 끓여서 나옵니다. 위 라면은 신라면인데요. 야외에서 먹어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습니다. 금방 한 그릇을 비웠습니다.

 

 

Noodle Zone에서는 라면 스프 맞추기 게임 [라면덕후 한판승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라면 스프 사진을 보고 라면을 맞추는 게임인데요. 라면 종류가 엄청 많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낚시로 공을 낚으면 신라면을 주는 게임입니다. 어린이들이 많이 참가 하였는데요.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행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2022 구미라면캠핑페스티벌" 개막식이 화려하게 진행되었는데요. 구미시 김장호 시장을 비롯해서 구미 출신의 가수 황치열씨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황치열씨의 많은 팬분들이 오셨네요. 황치열 팬카페(치열사랑)는 행사기간에 팬카페 부스를 운영을 했습니다. 구미출신의 가수 황치열은 구미분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발라드 가수입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황치열 거리를 만들도록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이야기를 했는데요. 조만간 황치열 거리가 구미에 생길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미에 새로운 명물이 생길 것 같네요. 구미시가 기존 산업도시, 수출도시라는 이미지에서 문화도시라는 변화를 추구하는 시도는 매우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이러한 구미시의 변화를 응원합니다.

 

 

무대에서 내려와서 팬들에게 노래하며 인사하는 가수 황치열씨 모습입니다. 팬서비스를 확실하게 하는 가수네요.

 

건강라면 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한 이상효님 부녀

 

가수 황치열의 축하공연이 끝나고 My Gumi Zone에서는 [건강라면 요리경연대회]가 열려습니다. 12개 팀이 예선을 거쳐서 올라왔는데요. 위 사진은 참가번호 2번 부녀 사진입니다. 아주 다정해 보이는데요. 아빠와 딸이 이번 가을에 좋은 추억을 남기겠지요. 요리를 함께 한다는 것은 가족 간의 사이를 더욱 가깝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구미시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농심 구미공장이 협력해서 준비한 이번 제1회 구미라면캠핑 페스티벌, [캠핑과 라면]이라는 주제로 온가족이 어울려 야외에서 캠핑하며 라면도 즐기는 축제였습니다. 이번 제1회 구미라면캠핑 페스티벌이 앞으로도 게속해서 즐거운 축제로 발전되길 기대해 봅니다.

 

 

※기자단의 100% 순수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된 기사임을 밝힙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