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금리단길 데이트 코스 – 커플들 필독!

by 스마트시티

 

코로나19 사태로 길고 길었던 거리두기가 끝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맛집을 찾아다니는 '맛집 투어'를 많이 하는데요. 오늘은 금오산 근처인 금리단길 주변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야기 나누기 좋고 분위기 있는 멋진 공간들, 과연 어떤 곳일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방문해보았던 곳들 중에서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귀엽고 엔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라꾸스키친(Rakkus kitchen)'

• 주      소 : 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12길 18 1층

• 영업시간: 12:00 OPEN – 21:00 CLOSE (월요일 휴무)

                    15:00 – 17:00 BREAK TIME

• 전       화: 010-5752-2529

 

 

구미역 후문에서 왼쪽 방향으로 쭉 걸어가다 보면 ‘라꾸스키친’ 가게를 볼 수 있습니다. 조잘조잘 얘기하다 보면 금방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에 가게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식당 밖 간판이 일본어로 되어있어 일식집처럼 보이지만 파스타와 리조또 전문점이랍니다.

 

내부는 벽과 탁자 의자 등 전체가 화이트 계열로 이루어져 있어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죠. 매장 구석에는 작은 탁자에 LP판과 미니 체스 판 등 귀엽고 아기자기한 물건들로 꾸며져 있고, 테이블 아래에는 가방이나 소지품을 놓을 수 있는 상자가 자리마다 준비되어 있어 사장님의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메뉴는 파스타와 리조또 종류가 메인이고 샐러드나 퀘사디아, 빵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녁시간에 방문하신다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을 시켜 사랑하는 사람과 더욱 달달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라꾸 매운 크림 파스타'와 신 메뉴인 '라꾸 그린 리조또'를 주문했습니다. 매운크림파스타의 맵기 정도는 약간 매콤하다고 느낄 정도였는데요. 살짝 카레맛이 나고 불맛을 내서 크림 파스타지만 느끼하다거나 느글거리지 않았어요. 커다란 새우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죠.

 

라꾸 그린 리조또는 바질페스토를 사용하여 만든 리조또입니다. 바질 요리를 처음 먹는 거라 새로운 것을 접한다는 두려움이 조금 있었는데 한 입 먹으니 그런 걱정이 전혀 들지 않았어요. 바질 향이 굉장히 많이 나고 담백한 음식이었습니다. 리조또에도 탱글한 새우와 방울토마토, 치즈가 올려져 나오는데요. 양도 꽤나 많은 편이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계산을 하고 나갈 때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초콜릿도 두 개 주셔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후식까지 챙겨 주시는 느낌이라 기분 좋은 식사였습니다!

 

트렌디한 감성이 있는 카페 '페트리코(Petrico)'

• 주       소: 경북 구미시 원남로 106 2층

• 영업시간: 13:00 OPEN – 23:00 CLOSE (화요일 휴무)

• 전       화: 0507-1317-5656

 

배를 채웠으니 이번엔 여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카페를 가야하겠죠? 라꾸스키친에서 구미 역 쪽으로 다시 걸어가면 가까운 거리에 ‘페트리코’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1층은 비어 있는 공간이었고 옆쪽에 있는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카페가 나오는데, 계단을 비추는 조명이 쨍하고 형광 같은 초록색이어서 신비한 느낌을 받았어요.

 

매장 안은 넓은 편이고 카운터 옆에 직접 쓰신 듯한 메뉴판이 있습니다. 메뉴판에는 이 음료에 어떤 것들이 들어가는지 설명되어 있어 먹어보지 않은 음료를 시도하는 데에 어느정도 맛을 예상하고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답니다. 밤에 오게 되면 칵테일도 먹을 수 있는 카페면서 바(Bar)이기도 한 곳이에요.

 

가게 한 쪽 벽에는 많은 LP판으로 채워져 있었고, 실제로 매장 내 음악을 LP판으로 틀고 있었습니다. 또한, 공구들과 레고로 만든 크레인 등 건축기기들이 벽을 가득 꾸미고 있어 인테리어가 언밸런스하지만 독특한 느낌에 더욱 트렌디하게 느껴졌죠. 인기가 많은 카페라 엄청 조용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친구나 연인끼리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데 불편한 정도까지는 아니라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렇게 데이트하기 좋은 식당과 카페를 가보았는데요! 두 곳 모두 맛과 무드 전부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친구, 가족, 연인과 맛있는 음식,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돈독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관련업체로부터 어떠한 금전적인 지원을 받지 않았습니다. 기자단의 100% 순수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된 기사임을 밝힙니다. ※

 

댓글